티스토리 뷰
목차
2025년 2월 2일,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토트넘 vs 브렌트포드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토트넘 리빙 레전드인 손흥민과 대한민국의 신예 센터백 김지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경기는 대한민국의 많은 축구팬들에게 관심을 받는 경기입니다. 이 경기의 무료 중계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 중계 사이트
경기 정보
- 경기 :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R 토트넘 훗스퍼 vs 브렌트포드
- 경기 날짜 : 2025년 2월 2일(일) 한국시간 23:00
- 장기 장소 : 지테크 커뮤니티 스타디움
경기 예측
브렌트포드는 강팀과의 경기에서는 미드필드에서 밀려나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경기를 해도 결국 패배합니다. 하지만 괴롭힐 수 있는 팀인 브렌트포드는 짧은 패스를 통한 빠른 공격 전환 덕분에 음베모와 비사의 빠른 발을 이용해 효과적인 슈팅을 꾸준히 만들어내는 팀입니다. 여기서 상대 수비 대응 방식에 따라 효과적인 슈팅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리버풀과 경기에서는 상대 미드필더진이 후방에서 탄탄하게 자리 잡고 있어 효과적인 슈팅을 많이 만들어내도 득점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오늘 만날 토트넘은 수비 움직임을 전술에 제대로 통합하지 못하고 있으며, 공격 성향이 높은 풀백들 사이에서 공격을 시도할 때 충분히 괴롭힐 수 있는 패스 방식도 다양합니다.
담스고르는 조금 더 자유로워야 하고 음베모와 비사는 1.5선에서 최전방으로 끌려가기 때문에 공을 가지고 놀기 좋은 스피드를 가진 선수들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고 있는 브렌트포드는 상대의 대응 방식에 따라 수비에 무게를 두기도 하고, 토트넘전에서 전반전 수비를 하더라도 압박의 질에 따라 후반전에 득점할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엘프스보리를 상대로 승리를 했으나 문제가 없는 상태는 아닙니다. 우선 점수가 너무 늦게 나왔다는 점에서 여전히 문제가 있는 팀입니다. 리그에 집중하기 위해 선수를 많이 바꿨고, 오늘은 체력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지만, 존슨과 클루세프스키가 공존하면 손흥민이 비판을 받게 됩니다.
손흥민은 1.5라인부터 플레이메이킹 역할을 맡았지만 득점에 관여해야 하는 육각형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플레이메이커역을 맡을 때 클루세프스키와 존슨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공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하는데, 그는 공을 제자리에 받으려고 할 때 헛스윙을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클루세프스키는 존슨의 입장이 되어야 하고 매디슨은 클루세프스키의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매디슨은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맡겼다면 국내 축구 팬들의 비난을 받을 필요는 없지만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최근 팀 득점에는 모든 계획이 아닌 개인기나 약간의 운이 따라옵니다. 공격 시도 후 풀백이 복귀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수비진 구성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채 항상 상대의 공격에 직면하는 토트넘의 수비가 나쁜 수비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현상은 라인이 크게 벌어지면서 나타나고 있으며, 패스 플레이를 조금 더 단순화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순간 전술에서 벗어나는 원정팀입니다. 하지만 상대의 압박에 따라 공격과 수비의 강도를 조절하며 괴롭힐 수 있는 홈팀이 오늘 경기에서 새로운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